증시 일정

반응형
  • 2026년 1월 6일(화)부터 1월 9일(금)까지. CES 2026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은 현지 시간 기준으로 2026년 1월 6일(화)부터 1월 9일(금)까지 개최됩니다.한국 시간으로 계산하면 시차(17시간)로 인해 1월 7일 새벽부터 1월 10일 오전까지가 주요 전시 기간이 됩니다.

  • 이들은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다음 주에 백악관을 방문해서 경제재건안과 평화안 양쪽을 한꺼번에 확정하려고 시도하는 것보다, 1월 19∼23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서 경제 재건안부터 확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평화 협상에 참여하고 있는 유럽 국가 관계자들은 현재 우크라이나 측에 유리한 조건으로 전쟁을 마무리하는 평화안을 마련하기 위해 트럼프 대통령과 논의를 계속하고 있다면서, 젤렌스키 대통령에게는 트럼프 대통령을 조급하게 만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 8일(현지시간) 소셜 미디어 X에 "우크라이나를 위한 안전보장에 대한 양자 문서가 미국 대통령과 함께 사실상 최고위급 확정을 앞둔 상태"라고 말했다.

    다보스포럼에서 우크라이나의 안전보장 방안을 담은 평화안까지 합의될지는 확실치 않으며,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의 영토 할양 여부에 대한 이견이 남아 있다고 텔레그래프는 전했다.

    • 2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메모리 반도체 업계 처음으로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인 HBM4를 내년 2월 양산하는 것으로 전해짐

    • 반면 현대차의 PER은 아직 6.61배 수준이다. 박광래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아틀라스를 전세계 제조 네트워크에 단계적으로 투입해 로보틱스의 대중화 시대를 여는 것이 현대차그룹이 그리는 미래”라며 “이 과정에서 현대차와 기아가 로봇 제조 인프라와 데이터를 제공하고 현대모비스가 고성능 구동장치 제작 등을 맡으며 그룹 차원의 네크워크가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올해 현대차의 휴머노이드 사업 관련 이벤트도 산재해있다”고 말했다. 2월 로봇·수소 태스크포스(TF) 투자 계획 발표, 1분기 중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 판매 시작, 3분기 SDV 페이스카(시험 차량) 공개, 연말 자회사 모셔널의 완전 무인 로보택시 상용화 등이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의 로봇, 자율주행, 로보택시 관련 사업이 올해 주가 상승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